8월 23일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러시아 등
9월 초까지 130여개국으로 확대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삼성전자가 23일 한국을 포함한 70여개국에서 '갤럭시 노트10'을 본격 출시했다.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러시아 등 유럽과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전역, 인도, 호주 등을 시작으로 9월 초까지 130개국에서 갤럭시노트10이 판매될 예정이다.
‘갤럭시 노트10’은 노트 시리즈 최초로 2가지 크기로 출시돼 소비자 선택폭을 넓혔다. 마술봉으로 표현되는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고 베젤이 거의 없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Cinematic Infinity Display)’, 7nm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등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혁신 기술을 탑재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인도, 칠레, 호주에서 현지 미디어, 파트너 대상 ‘갤럭시 노트10’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에서는 노트10 출시를 축하하는 ‘갤럭시 팬 파티’를 16일 부산을 시작으로 대구, 서울, 대전 광주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진행 중이다.
갤럭시노트10을 체험한 한 소비자는 "터치감이 더 좋아진 것 같다. 카메라 모드를 가장 기대했는데 S펜으로 줌인아웃이 되고 모드 변경도 자유로워 좋다"고 했다.
김아름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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