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부영주택이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웅천택지개발지구 여수 웅천 6,7차 ‘사랑으로’ 부영 공공임대 아파트 1,400세대를 공급한다. 

여수 웅천 사랑으로 부영 투시도 (부영주택 제공)
여수 웅천 사랑으로 부영 투시도 (부영주택 제공)

단지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16개 동, 전용면적 59㎡, 84㎡(A·B·C 타입)이다. 임대 조건은 전용면적 59㎡ 보증금 8,000만원에 월 임대료 29만원, 전용면적 84㎡ 보증금 1억 1,200만원에 월임대료 43만원이다.

여수웅천 사랑으로 부영아파트는 보통의 전세 계약과는 다르게 10년 간 거주할 수 있는 공고 임대 아파트다. 보증금은 임대주택법에 따라 인상폭이 제한된다. 임대 의무기간이 만료되면 임차인에게 분양 전환 우선권이 주어진다. 

청약 일정은 8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인터넷(국민은행 청약통장 가입자:www.kbstar.com / 국민은행 외 은행 청약통장 가입자:www.apt2you.com)으로 신청하면 된다. 9월 3일 발표하며 계약은 16일(월)부터 18일(수)까지 진행된다. 입주는 2021년 8월로 예정돼 있다.

단지에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들어선다.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에서 국공립 수준의 검증된 원장을 선발해 직접 운영한다. 임대료가 없어 영유아 복지와 학부모 비용 부담을 줄여준다. 

단지 앞쪽에는 대형 규모의 이순신 공원이 있으며 주변에 웅천못공원, 웅천친수공원, 웅천해변문화공원, 구봉산 등이 있다. 일부 세대에서는 가막만의 청정 바다를 볼 수 있다. 웅천 요트 마리나, 중심상업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등 프리미엄 주거단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교육 여건도 좋다. 단지 인근에 있는 송현초를 비롯해 택지지구 내에 웅천초·중학교가 있고 유치원 1곳과 웅동초교(가칭, 예정), 중·고교도 추가로 들어선다. 이순신도서관, 정보과학고, 한영대, 전남대(여수캠퍼스) 등이 가까이 있다.

KTX여천역, KTX여수엑스포역, 여수시외버스터미널, 여수공항 등 광역교통망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며 여수↔순천간 자동차 전용도로와 여수↔광양을 10분 내로 연결하는 이순신대교 등 편리한 교통 인프라가 구축돼있다. 

여수 웅천 사랑으로 부영 모델하우스는 전라남도 여수시 문수로 7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