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여름 휴가 끝물에 숙박앱 여기어때와 야놀자가 다가오는 추석 기간 호캉스를 떠나거나 펜션 등을 계획하는 소비자를 위해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여기어때, ‘추석맞이 특가펜션’ 기획전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추석 연휴 예약가능한 숙소를 한 자리에 모은 ‘추석맞이 특가펜션’ 기획전을 열었다. 

가족여행으로 즐기기 좋은 펜션 700곳은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사, 제주 등 다양하다. 귀향·귀성길에 방문할 만한 숙소도 쉽게 찾을 수 있다. 기획전은 9월 9일까지 진행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추석에 즐길 여행 숙소를 서둘러 준비할수록 원하는 객실을 선점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며 “이번 연휴는 총 나흘로, 예년보다 길지 않아 국내 펜션 여행에 대한 수요가 클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늦캉스 휴가족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오는 26일까지 전체 숙소와 액티비티 예약에 적용 가능한 17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회원들에게 제공한다. 
 
금요일 마다 진행하는 ‘블랙프라이데이’도 눈여겨볼 만 하다. 여기어때는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블랙’에 포함된 숙박시설 한 곳을 골라 파격가에 선보인다. 오는 23일까지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을 최대 77% 할인한다. 투숙일은 9월 30일까지다. 

야놀자, 추석 기간 국내외 숙소 최대 74% 할인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는 9월 추석 연휴를 맞아 ‘초특가 슈퍼위크 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9월 15일까지 9월 6~15일 예약 가능한 국내 및 해외숙소를 최대 74% 할인 판매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제주 히든 클리프 호텔 앤 네이쳐 등 국내 인기 호텔과 리조트는 최대 74%, 하이안 비치 호텔 앤 스파, TMS 호텔 다낭 비치, 다낭 골든 베이 등 해외 인기 호텔은 최대 58% 할인 판매한다. 국내 펜션, 게스트하우스는 최대 38% 할인한다. 
야놀자는 슈퍼위크를 기념해 최대 1천 만원 상당의 야놀자 포인트를 증정하는 ‘대박기원 경품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29일까지 야놀자 앱에서 1천원 이상 구매 시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9월 6일야놀자 광고모델 육성재가 진행하는 스튜디오 룰루랄라와의 콜라보 생방송에서 공개한다. 방송 중 댓글 이벤트, 서프라이즈 특가 공개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있다. 

야놀자는 현재 주요 카드사, 간편결제사와 제휴를 맺고 숙소 예약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씨티카드, 카카오페이 등을 통해 숙소를 예약하면 최대 5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김혜정 야놀자 브랜드마케팅실장은 “연휴기간에도 여행을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국내와 해외 숙소를 모두 아우르는 폭넓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여행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