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소비자에 차(茶)경험 제공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독립법인으로 출범한다.

제주 서광차밭 햇차 수확 모습 (사진= 오설록 제공)
제주 서광차밭 햇차 수확 모습 (사진= 오설록 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분 100%를 보유한 자회사인 ㈜오설록은 올해 9월 아모레퍼시픽 기업집단의 소속회사로 편입되고 10월부터 독립적인 경영 활동을 시작한다. 

오설록은 지난 1979년,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서성환 선대회장이 제주도 한라산 남서쪽 도순 지역의 황무지를 개간하며 시작됐다. 백여 차레 현장 조사, 수천 편의 국내외 논문을 검토하고 돌과 잡목을 걷어낸 노력 끝에 일군 100만 평 규모의 녹차밭은 우리나라 대표 녹차 생산지이자 관광명소가 됐다. 서광차밭, 돌송이차밭, 한남차밭 등을 아우르는 오설록 유기농 차밭에서 생산된 차는 눈 쌓인 한라산 정상의 모습(雪)과 푸르른 차밭(綠)의 장관에 탄복하는 감탄사 ‘오’와 어우러진 오설록 브랜드로 우리나라 고유의 차(茶) 문화 부흥에 앞장서 왔다.

40여년 간 오설록은 환경 친화적이고 건강한 녹차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겠다는 일념으로 친환경 유기농 재배기술을 향해 전진했다. 그 결과 미국 농무부의 USDA-NOP, 유럽의 EU-Organic을 비롯한 대표 유기농 인증의 획득을 획득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가 됐다.

㈜오설록의 서혁제 대표이사는 “오설록은 우리나라 고유의 차 문화를 부흥시키기 위한 창업자의 아름다운 집념에서 시작되어 우리 녹차의 대중화를 이뤄냈고, 이제 세계 속에서 그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로 차 전문 서비스 직군 인력을 채용·관리하는 ㈜그린파트너즈도 독립법인 출범과 함께 ㈜오설록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