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9 17:39 (목)
식품업계, 앞다퉈 '추석선물세트' 선봬
  • 김정수 기자
  • 승인 2019.08.2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오는 9월 12~14일 추석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식품업계에서 앞다퉈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어떤 제품이 소비자 선택을 받을까. 

동원F&B, 참치부터 햄, 김까지...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추석을 맞아 선보이는 선물세트는 무려 200여종. 

구성품은 1982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참치캔인 동원참치캔, 국내 최초로 저나트륨 컨셉으로 선보인 캔햄 리챔과 30년 전통의 조미김인 양반김 등이다. 모두 다년 간 소비자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동원 추석선물세트는 신진작가와 콜라보를 통해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다채롭고 산뜻한 색감을 활용해 일상 속 행복의 밝고 따뜻한 모습을 삽화로 담아, 의미 있는 선물이 되도록 했다. 

추석 대표적인 선물세트로는 실속 복합세트인 ‘동원튜나리챔 100호’(동원참치 살코기 135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4캔)와 참치단독세트 ‘진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4캔, 고추참치 150g 4캔, 야채참치 150g 4캔, 김치찌개용참치 150g 4캔), 리챔단독세트 ‘리챔 3호’(리챔 오리지널 200g 6캔, 리챔 오리지널 340g 6캔) 등이 있다.

고급세트인 ‘명품혼합 6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8캔, 포도씨유참치 150g 12캔)와 김 세트인 ‘양반김 혼합 3호’(들기름김 8봉, 동원건강요리유 900ml 1병)도 소비자 구매율이 높다. 

발효 신송식품, 1인가구 타깃 제품도 준비
신송식품은 1인가구를 위한 세트부터 다양한 구성품이 어우러진 추석선물세트를 내놓았다. 

‘특선 1호’ 선물세트는 신송식품의 스테디셀러인 짠맛을 줄인 건강한 고추장, 재래된장, 양념쌈장 각 1개(500g), 삐에트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500ml), 삐에트로 포도씨유(500ml), 삐에트로 해바라기유 500ml), 고소하게 한번만 짠 참기름(320ml), 신송 볶음참깨(230g)가 들어있다. 특히 신송의 고추장, 된장, 쌈장은 저염 발효 기술로 만들어진 저염 제품으로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1인가구에 초점을 맞춘 ‘즉석 된장국 1호’는 구수한 우거지 된장국, 시원한 시금치 된장국, 칼칼한 홍게 된장국, 깔끔한 배추 된장국 50g(10g x 5개입) 각 1개와 바지락이 들어있는 향긋한 쑥 된장국과 소고기가 들어있는 칼칼한 아욱 된장국 50g(10g x 5개입)이 2개씩 개별포장 돼있다. 

이외에도 신송식품에서 직수입하고 있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삐에트로 코리첼리’의 토마토소스 4종과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스파게티와 링귀니까지 한 세트로 구성된 파스타&소스 1호도 준비돼있다. ‘삐에트로 코리첼리’는 80년 전통의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유지류, 파스타 & 소스, 발사믹 식초 등 최고 퀄리티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내츄럴엔도텍, 여성소비자 겨냥한 백수오 제품 눈길
내츄럴엔도텍(대표 이용욱)은 온라인 스토어 엔도샵에서 ‘추석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9월 6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에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백수오 제품 5세트 구매 시 1세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백수오궁 세트도 할인된 가격에 선뵈고 있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재로 세 차례 임상시험을 통해 갱년기 증상을 수치화 한 쿠퍼만 인덱스(KI, 갱년기 지수) 및 안면홍조, 불면증, 우울감, 피로감, 관절통/근육통, 피부 가려움증, 손발저림, 신경질, 어지럼증, 질 건조증 등 10가지 갱년기 증상을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개선시키는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프로모션 기간 엔도샵 주문고객 전원에게 1만원 할인 쿠폰에 제공된다. 구매확정 후 자동 발급되며 연말까지 사용가능하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선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감사한 마음은 더할 수 있도록 검증 받은 백수오 인기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명절 숙취해소에는 삼양사 큐원 상쾌환 
삼양사(대표 부사장 송자량)은 큐원 상쾌환을 내세운 추석명절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상쾌환 2개입 제품 5개, 총 10회분으로 구성돼있다. 
 
전용 선물 박스는 금색을 바탕으로 상쾌환의 브랜드 색인 하늘색을 포인트로 활용해 상쾌한 느낌에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상쾌환은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으로 효모추출물, 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 원료를 배합해 만들어졌다.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돼 휴대와 섭취 모두 간편하다. 

상쾌환 관계자는 “숙취해소시장의 대세로 자리잡은 상쾌환으로 고객들의 명절 선물 고민을 덜어주고자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부담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합리적 가격으로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로 평소 고마웠던 분들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했다. 

삼원가든, 한우 등심부터 양념갈비까지 남녀노소 즐기는 제품 마련
한식 전문점 ‘삼원가든’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고품격 선물세트’ 선보였다. 

추석선물세트는 최상급 한우 등심을 비롯해 생갈비, 양념갈비, 한우 불고기 등으로 구성돼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한우 선물세트’는 풍부한 육즙과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최상급 한우만을 엄선했다. 최상급의 한우와 삼원가든의 전통이 만나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양념갈비 선물세트’는 한국 전통의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삼원가든의 베스트 셀러로 자리매김한 양념갈비만으로 구성됐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불고기가 포함된 ‘실속 선물세트’도 있다.

국내산 쇠고기에 삼원가든 고유의 특제 양념 소스를 더한 ‘육포 선물세트’도 있다. 매운 불갈비 맛과 순한 갈비 맛 두 종류다. 

선물세트의 모든 육류는 ‘다이아몬드 칼집 통공’등으로 손질된 배송되며 주문 받은 당일 작업한다. 이번 고품격 선물세트는 9월 14일까지 삼원가든 매장 방문 및 전화 문의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전국(도서, 산간지역 제외)으로 배송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