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호선 녹번역, 종로·강남 등 접근성 뛰어나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대림산업과 롯데건설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동 36, 37, 53번지 일대(응암2구역)를 재개발하는 대규모 브랜드 단지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2차 118세대를 8월 말 분양한다. 

e편한세상 캐슬 녹번 2차 조감도 (대림산업 제공)
e편한세상 캐슬 녹번 2차 조감도 (대림산업 제공)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지하3층~지상23층, 32개동, 전용면적 39~114㎡, 총 2,569세대로 구성되는 대단지다. 지난 2017년에 일반분양 한 1차분은 계약 2주 만에 모든 가구가 완판됐다. 2차분 분양에도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2차분 타입별 세대수는 △44㎡A 39세대 △59㎡A 54세대 △59㎡B 25세대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소형으로 구성됐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녹번역 일대 아파트 중 가장 큰 규모다. 국토부 실거래가 기준 1차 분양권은 전용면적 84㎡ 기준 지난 5월 분양가 대비 약 2억5000만원 오른 8억 7000만원이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지하철 3호선 녹번역 역세권에 위치한다. 지하철 3호선은 종로, 광화문, 신사, 압구정 등을 지난다. 단지에서 지하철 3호선을 이용해 광화문 등 서울 도심까지 10여분 대 이동이 가능하다. 신사·압구정 등 강남까지 30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다. 구기터널과 내부순환도로가 가까워 자가용을 통한 주요 도심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GTX 노선 연결 호재도 주목할 만한 요소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연신내역은 GTX A노선 환승역(2023년 개통예정)으로 확정돼 강남권 이동은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약 4만 1,000㎡의 대규모 조경시설이 조성된다. 북한산과 불광천이 가깝고 백련산 근린공원과 단지가 맞닿아있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숲세권을 누릴 수 있다. 

교육과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앞 은평초, 명성학원을 비롯해 영락중, 충암고, 예일여고 등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은평점, NC백화점 불광점, 은평구청, 시립은평병원, 은평문화예술회관 등이 있다. 구파발에 위치한 은평 롯데몰 삼송역에서 도보또는 버스를 이용해 갈 수 있는 고양 스타필드, 서북부 의료기관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도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2천세대가 넘는 대단지인 만큼 커뮤니티 시설 또한 눈여겨볼만하다. 사우나 시설과 게스트 하우스가 들어서고 피트니스, 어린이집, 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등도 마련된다. 특히 독서실, 1인실, 스터디룸 등 취학 자녀들의 학습 공간과 영유아를 위한 키즈룸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에는 대림산업과 롯데건설의 특화된 주거상품들이 적용된다.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돼 집 안팎에서 스마트폰으로 방문자 확인과 공동현관 문열림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다. 거실, 침실등 등 전등 제어, 난방 제어가 가능하고 각종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도입된다. 

특히, 에너지매니지먼트 시스템(EMS)을 도입해 세대 내 에너지 사용량을 월별로 확인할 수도 있다. 평균사용량 비교, 전년 동월사용량 비교, 사용 목표 값 설정 등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하다.

욕실에는 층상배관 시스템을 적용해 배관 소음을 최소화 했다. 주방에는 조리 시 오염물질을 감지하여 스스로 작동하는 스마트 렌지후드를 설치했다. 일부 세대에는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세대 내부의 월패드를 통해 지하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의 위치 확인도 가능하다. 단지 내 200만화소 CCTV, 원격검침시스템 설계를 통해 입주민 보안도 강화했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2차는 신사동에 위치한 대림 주택문화전시관(강남구 언주로 812) 내 1층에 분양홍보관이 마련된다. 청약 및 계약과 관련한 분양상담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