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사진= 김아름내)
IBK기업은행 (사진= 김아름내)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BOX(박스)’ 가입자가 9일 기준, 1만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출시 9일 만이다. 

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플랫폼임을 감안할 때 출시 초기의 가입자 수 증가 속도는 기대 이상”이라고 했다. 

BOX는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Business Operation eXpert)’라는 의미다. 중소기업에 △비대면 대출 지원 △정책자금 맞춤 추천 △생산자네트워크 지원 △해외 바이어 매칭 △기업 부동산 매매 중개 등 총 12개의 개별 BOX를 통해 금융‧비금융 지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BOX 출시에 앞서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CEO 2천2백여명 대상 심층 인터뷰 등을 실시하며 개발까지 2년의 시간을 들였다. 

이 플랫폼은 기업은행 거래가 없는 기업도 가입 가능하다. 웹사이트(www.ibkbox.net, www.ibkbox.co.kr)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BOX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가입자 증가-제품 홍보·판로 확보 기회 증대-가입자 증가’의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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