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세척기·프렌치도어 냉장고·양문형냉장고·일반 냉장고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LG전자가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에서 발표한 ‘2019 주방·세탁 가전 만족도 조사’에서 3년 째 주방가전 만족도 1위에 올랐다고 5일 전했다. 1위에 오른 제품은 식기세척기, 프렌치도어 냉장고, 양문형냉장고, 일반 냉장고다. 

LG전자 주방가전제품 4개가 J.D. Power Award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사진= LG전자 제공)
LG전자 주방가전제품 4개가 J.D. Power Award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사진= LG전자 제공)

1968년 설립된 미국 JD파워는 자동차, 주방·세탁 가전, 헬스케어 등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미국 마케팅 회사다. 매년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용성, 다양한 기능, 성능, 가격, 디자인, 서비스 등을 평가해 결과를 공개한다. 
 
LG전자 측은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인버터 다이렉트 드라이브(DD, Direct Drive) 모터 등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기술력이 이번 만족도 평가에 크게 기여했다고 봤다.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인터버 컴프레서보다 에너지효율이 18%이상 뛰어나다. 구조가 단순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소음도 적다. 모터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냉장고 온도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신개념 수납공간으로 소비자가 보관하는 음식물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여 문 전체를 여닫을 때에 비해 냉기유출을 최대 47%까지 줄여준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조주완 부사장은 “글로벌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하는 미국 가전시장에서 LG전자의 차별화된 제품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미국 가전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