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대림산업은 8월 중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621-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는 초 역세권 단지일 뿐만 아니라 주거환경이 뛰어나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일산 어반스카이 투시도 (대림산업 제공)
일산 어반스카이 투시도 (대림산업 제공)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4개동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결합된 복합단지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66㎡A 45실 △83㎡B 180실로 구성된다. 지난 4월 분양이 진행된 아파트는 전용면적 70·84㎡ 총 552가구다.

일산동 일대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일산역, 일산초등학교 주변 등 뉴타운 해제지역 17만7000㎡ 규모에 총 166억 7000만원이 투입돼 기반시설 확충, 지역상권 활성화, 문화·역사 거점 조성 사업이 추진된다. 인근 일산2구역 재정비촉진지구 또한 개발예정으로 최근 롯데건설, GS건설 등 1군 건설사들이 시공사 선정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은 지하철 경의중앙선 일산역이 바로 앞에 위치해있고 일산역에서 급행 기준 디지털미디어시티역까지 18분대, 홍대입구 역까지 23분대, 용산역까지 32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단지 앞으로 고양대로가 있으며 고양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입이 수월해 서울,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대곡~소사 복선전철(서해선)의 일산역 연장과 관련해 5월 10일 협약이 체결됐으며 인천지하철 2호선을 검단신도시, 김포를 거쳐 일산역을 잇는 사업 또한 추진 중에 있다. 지난해 12월 착공한 GTX-A노선(2023년 예정) 개통 시 일산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 15분대,  삼성까지 20분대로 도착할 수 있다.

단지는 일산신도시 생활권을 그대로 공유하고 있다.
일산 3대 학원가로 꼽히는 후곡학원가와 가까워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일산초, 한뫼초, 일산중, 일산고 또한 주변에 있다. 일산신도시 내 위치한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타운을 비롯해 킨텍스 등 다양한 문화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일산호수공원, 후동공원, 소개울공원, 안곡습지공원, 증산체육공원 등도 가깝다.

또 아파트는 49층, 오피스텔은 48층으로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로 설계돼있다. 오피스텔의 경우 주거형 혁신평면을 적용해 일부세대를 제외하고 3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상품성이 높다.

바닥은 일반 마루보다 20㎜ 더 넓은 광폭 마루를 적용했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고성능 헤파필터가 장착된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을 적용했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실내 미니짐(Gym)은 엘리베이터로 이동할 수 있는 단지 내부에 설치된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에서 교통∙교육∙쇼핑 등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며 “브랜드 명성과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 주택전시관은 일산동구 백석동 1307-2번지에 위치해있으며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