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금융상품몰을 웹 기반 방식으로 구축한 '모바일 가상지점'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최근 별도의 앱(App) 설치와 로그인없이 휴대폰 인증 등으로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가상지점 ‘NH LiNK(링크)’를 선보였다.

'NH LiNK(링크)」'출시 기념‘SNS 퀴즈 이벤트’실시 (사진=NH농협은행 제공)
'NH LiNK(링크)」'출시 기념‘SNS 퀴즈 이벤트’실시 (사진=NH농협은행 제공)

‘NH LiNK(링크)’는 앱에 기반한 ‘NH스마트뱅킹 금융상품몰’을 웹(Web)기반 방식으로 구축한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채널이다. 로그인없이 휴대폰 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계좌인증 등 비대면실명확인 방법으로 입출식 통장·예적금 상품·체크카드 등을 가입할 수 있다. 대출상품 안내·계좌조회·환전신청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UI와 UX를 단순화한 상하 스크롤 방식을 적용했다. 상품설명을 이미지화해 전달력을 강화했다.

소비자는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NH 링크’, ‘NH농협은행 링크’등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모바일 가상지점 ‘NH LiNK(링크)’페이지로 간편히 이동할 수 있다. 향후 URL과 QR코드로도 이동할 수 있을 예정이다.

‘NH LiNK(링크)’는 앱 설치가 필요 없는 등 접근성을 높여 고객과의 연결(link)성을 강화했다. 웹기반으로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마케팅도 용이하게 설계돼 한국조폐공사 ‘Chak’등과 진행 중인 플랫폼간 제휴 마케팅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NH농협은행은 ‘NH LiNK(링크)’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성퀴즈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답을 적은 소비자 100명과 8월 1~14일 O/X 퀴즈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총 200명에게 인절미 빙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허옥남 NH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장은 “농협은행의 디지털 금융기업으로의 전환 가속화를 위해 'NH LiNK(링크)'를 출시했다”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고객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