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와 함께 '도심 속 녹지' 만들어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KCC(대표 정몽익)는 지난 16일 서초구와 함께 송동근린공원에서 ‘KCC 숲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나무 심기 사회 공헌 활동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KCC는 지난 16일 서울 서초구 송동근린공원에서 나무 심기 사회 공헌 활동을 실시했다.(사진=KCC 제공)
KCC는 지난 16일 서울 서초구 송동근린공원에서 나무 심기 사회 공헌 활동을 실시했다.(사진=KCC 제공)

행사에는 KCC 임직원과 서초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한 자원봉사자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그린나이트, 은쑥, 제브라, 야쿠시마, 숙근코스모스, 나무수국, 에키네시아 등 나무 총 160그루를 심었다. 어린 묘목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식수 지지대를 설치하고 잡초를 제거했으며 공원 내 환경개선 활동도 펼쳤다. 칠이 벗겨진 외벽과 놀이기구, 벤치 등에는 KCC의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를 적용해 아이들이 유해물질 걱정 없이 공원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역 주민과 아이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범죄예방 환경설계 디자인이라는 셉테드(CPTED·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에 기반해 밝은 분위기의 공원을 조성하는 데 집중했다.

KCC 관계자는 “최근 무더운 날씨로 도심 열섬화 현상과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실질적인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생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친환경 제품을 통해 건강한 생활 공간을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했다.

국립산림과학원에 따르면 40년생 나무 한 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미세먼지의 양은 35.7g에 달하는데, 47그루면 경유차 1대가 1년 동안 배출하는 미세먼지를 흡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