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최근 작황 호조에 따라 마늘, 양파, 감자 생산이 증가하면서 가격이 떨어져 농민들의 시름이 커지고 있다.

충남도와 농협이 생산자 등과 함께 진행한 마늘, 감자 소비촉진 캠페인 모습 (사진= 충남도 제공)
충남도와 농협이 생산자 등과 함께 진행한 마늘, 감자 소비촉진 캠페인 모습 (사진=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12일 농협 등과 도 광역직거래센터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마늘, 양파, 감사 소비 촉진 캠페인을 진행했다. 행사에 양승조 충남지사, 농협충남지역본부장, 충남농업회의소장, 서산부석농협 조합장 등 소비자와 생산자 1000여명이 참여했다.

생산자들은 소비자들에게 감자 무료 시식을 권하고 제철농산물 소비운동을 펼쳤다. 양파, 깐마늘, 통마늘, 감자 등은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했다.

양승조 지사는 “우리 도에서 추진하는 1가구 마늘 2접 사주기 운동 등 소비촉진 운동을 김장철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농산물 가격안정과 소비촉진을 위해 다각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는 캠페인 하루 전인 11일, 도청 직원을 대상으로 마늘·감자 팔아주기 행사를 열고 5톤 이상의 마늘과 감자를 판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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