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퇴직연금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전문 상담센터 운영

(제공=우리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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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를 위해 오는 15일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를 신설한다고 12일 전했다.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는 PB업무에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30여명의 상담원으로 구성된 종합상담센터다. 우리은행 퇴직연금부에서 운영한다.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는 고객군을 △만기 도래 상품 보유 고객 △저금리 상품 보유 고객 △손실이 난 고객으로 분류하고 고객별 일대일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만기 도래 상품 보유 고객에게는 만기 안내와 함께 재가입 상품을 추천하고, 저금리 상품 보유 고객에게는 저축은행 정기예금 등 고금리 상품으로의 교체를 권유한다. 손실이 난 고객에게는 자산 포트폴리오 교체를 권유하는 등 고객별 수익률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는 상담관리 시스템을 통해 영업점과 함께 입체적으로 고객의 퇴직연금 수익률을 관리한다.

연금기획부를 신설해 그룹사 전체의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에 집중하고 향후 증권사, 보험사 등 퇴직연금 사업자 인수에 대비해 각 계열사의 퇴직연금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가입 고객에게는 상품선택과 운용에 도움을 줄 전문가가 필요하다”며, “퇴직연금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은퇴자산 형성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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