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0 22:08 (일)
SR, 응급환자 살린 고객에 감사장 수여
  • 박우선 기자
  • 승인 2019.07.11 16: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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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전증 증상으로 쓰러진 환자에 강소형씨 심폐소생술 실시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신속한 응급처치로 고객의 소중한 생명을 구한 충북보건과학대학 2학년 강소형(32세, 여)씨에게 11일(목) 감사장을 수여했다.

수서발고속철도(SRT)를 운영하는 SR은 신속한 응급처치로 고객의 소중한 생명을 구한 충북보건과학대학 2학년 강소형(32세, 여. 사진 가운데)씨에게 11일(목) 감사장을 수여했다.(사진=SR 제공)
수서발고속철도(SRT)를 운영하는 SR은 신속한 응급처치로 고객의 소중한 생명을 구한 충북보건과학대학 2학년 강소형(32세, 여. 사진 가운데)씨에게 11일(목) 감사장을 수여했다.(사진=SR 제공)

강 씨는 지난 달 25일 오후 12시 45분 부산발 수서행 SRT를 이용 중 객실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해 의료진을 찾는다는 방송을 듣고 환자가 쓰러져 있는 객실로 달려갔다. 현장에서 강 씨는 심폐소생술을 실시한 후 대전역에서 대기 중이던 119 구급대에 무사히 인계하여 생명을 구했다.

강 씨는 병원 간호팀에 근무하며, 전문적인 의료지식을 공부하고자 남들보다 늦게 간호학과에 입학하여 주경야독하는 상황 속에서도 성실한 학교생활과 우수한 학업성적으로 귀감이 되고 있다. 기부, 후원활동,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에 장기기증 희망 등록 등 적극적인 사회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최덕율 SR 영업본부장은 “응급상황 속에서 신속하게 대처해 고객의 소중한 생명을 구조하는 데 기여해줘 감사하다”며 “훌륭하고, 참된 의료인으로 타인에 모범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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