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6 07:49 (화)
소비자원, 생애주기 맞춤형 생활팁 카드뉴스 제작
  • 김아름내 기자
  • 승인 2019.07.0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급변하는 소비환경에 발맞춰 한국소비자원은 다양한 연령대에서 발생하는 소비자피해 사례와 예방법을 카드뉴스로 만들어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79만여건의 상담사례 등 소비자 빅테이터를 분석하고 소비자문제를 웹툰형 카드뉴스 20편으로 제작했다. 소비자생애주기를 사회진입기인 20대, 가족형성기 30대, 자녀양육기 40대, 노후준비기 50대, 노년건강기 60대 이상 등 총 5단계로 나눴다. 취업·학습, 결혼과 육아, 자녀교육·취미생활, 노후준비 관련 서비스, 건강식품·의료기기 관련 품목 등 다양한 소비자이슈가 선정됐다.

카드뉴스는 한국소비자원 누리집, 인스타그랩,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공된다. 생애주기별 소비자웹툰북으로 제작해 법무부, 농협중앙회, 시·도 소비생활센터 등 유관기관에서도 소비자교육 시 활용된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앞으로도 연령별 소비자 생애주기를 고려한 수요자 맞춤형 소비자정보제공 서비스를 강화하여 포용적 소비자복지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