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매너있는 소비, 직원의 매너있는 응대
고객과 직원간의 균형 워커밸 캠페인으로 매너존(manner zone) 선언

[우먼컨슈머=박우선기자]  차앤박피부과는 7월부터 전국 24개 지점에서 동시에 ‘고객과 직원이 상호 존중하자’는 워커밸 캠페인을 진행한다.

워커밸(Worker-customer-balance) 캠페인 진행 (사진=차앤박피부과 제공)
워커밸(Worker-customer-balance) 캠페인 진행 (사진=차앤박피부과 제공)

지난해 고객의 폭언으로부터 고객 응대 근로자를 보호할 수 있는 산업안전보건법 시행에 따른 조치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병원의 고객 응대 근로자에게 고객이 부당한 행위를 하지 않도록 요청함과 동시에 서로 존중해주는 문화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차앤박피부과 관계자는 “일부 블랙 컨슈머로 인한 고객 응대 근로자들의 건강 장해를 미리 예방하고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의 공감대를 형성, 전국의 차앤박피부과 공간을 워커밸 매너존(manner zone)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목표로 캠페인에 임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 응대 업무 지침이 포함된 교육 동영상을 제작하여 병원 임직원들에게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이를 통하여 매너있는 응대를 통한 의료서비스 전문가로서의 자질도 키워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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