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업광고 유튜브, 페이스북 조회수 63만 넘어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94년 제가 LA에 처음 갔을 때...." 투머치토커 박찬호 선수가 연관없어보일 수 있는 광고에 등장해 소비자 화제를 모으고 있다.

KCC는 스포츠 스타 박찬호를 모델로 한 디지털 기업광고가 이틀 만에 유튜브 조회 수 53만 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KCC 공식 페이스북 조회수는 10만 건을 넘었다.

박찬호 모델 기업광고 이틀 만에 유튜브 조회 50만건 돌파(사진=KCC 제공)
박찬호 모델 기업광고 이틀 만에 유튜브 조회 50만건 돌파(사진=KCC 제공)

KCC가 이번에 신규 제작한 기업광고 '형이 왜 거기서 나와?'편에는 박찬호가 모델로 등장한다. 중후한 겉모습과 달리 말수가 많은 탓에 붙여진 '투머치토커'라는 별명이 절묘한 유머코드로 작용한다.

광고 영상을 접한 누리꾼은 '형이 진짜 왜 거기서 나와? 아 대답은 안 해주셔도 됩니다', 'KCC사옥이 어딘지 묻는 말에 인생의 길 얘기까지 나오다니', '구구절절한 광고를 박찬호가 해버리니 단번에 납득이 가고 너무 재미있다' 등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KCC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1020 세대에게 KCC라는 기업과 제품들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며 "'코리안 특급'으로 불렸던 박찬호가 '투머치토커’라는 새로운 캐릭터로 젊은이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