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싱크 호환, 240헤르츠 주사율 자랑
부드럽고 끊김 없는 게임 화면 제공해 몰입감 높여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10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PC 게이밍 쇼’에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CRG5 27형’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27형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 제품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27형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 제품 (사진= 삼성전자 제공)

게임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 공개된 신제품은 27형 크기에 240헤르츠(Hertz) 주사율을 지원한다. 엔비디아(NVIDIA)사의 지싱크와 호환된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순발력 있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 1인칭 슈팅게임이나 레이싱 게임 등에 적합하다.

지싱크는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와 호환 모니터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기술로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도 끊기거나 잘리는 현상을 최소화해준다.

‘CRG5 27형’ 제품에는 240헤르츠 주사율과 1500R 곡률 커브드 스크린의 결합을 통칭하는 삼성만의 ‘래피드커브(RapidCurve™)’ 기술이 적용돼 빠른 화면 전환과 부드러운 움직임은 물론, 게임에 몰입감을 높여준다.

또 VA(Vertical Alignment) 패널로 넓은 시야각을 지원하고 3000:1 명암비를 갖춰 게임과 영화 등을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게임 장르에 맞게 명암과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게임 모드’ △슈팅 게임 시 적중률을 높여 주는 ‘가상 표적’기능 △눈에 해로운 청색광을 줄여주는 ‘아이 세이버(Eye Saver)’ △화면 깜박임을 줄여 시력을 보호하는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각종 게임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 ‘게임 스타일 OSD(On Screen Display)’ 등 다양한 게임 특화 기능이 탑재됐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게이머들이 학수고대하던 지싱크 호환 240헤르츠 주사율의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게임 업계를 리딩 하기 위해 최신 기술이 탑재된 특화 제품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올 하반기 출시된 제품 가격은 미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