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자로 삼양사 박순철 대표, 유칼릭스 유승식 대표 지목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삼양패키징(대표 부사장 이경섭)이 플라스틱 쓰레기 감소를 위한 릴레이 친환경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1일 전했다.

삼양패키징 이경섭 대표이사(가운데)가 릴레이 친환경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 후 임직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삼양패키징 제공)
삼양패키징 이경섭 대표이사(가운데)가 릴레이 친환경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 후 임직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삼양패키징 제공)

일회용품 사용과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주)는 릴레이 환경운동을 공동 기획했다. 캠페인은 텀블러 이용 사진을 찍어 특정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올린 뒤 다음 동참자 2명 이상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경섭 부사장은 “음료 패키징에 쓰이는 페트(PET)의 80%가 재활용되고 있다”며 “환경보호와 풍요롭고 편리한 생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폐 페트병을 자원으로 활용하는 재활용 생태계 구축을 바라며 캠페인에 참가했다”고 말했다.

이 부사장은 이영호 롯데그룹 식품 BU장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는 삼양사 박순철 대표이사와 (주)유칼릭스 유승식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한편 삼양패키징은 페트병 경량화 기술을 개발해 플라스틱의 원천 사용량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다. 1995년부터 페트병 재활용 공장을 운영하며 생산, 유통, 재활용의 순환 사이클을 구축했으며 최근에는 종이로 만든 캔 모양의 친환경 포장 용기 카토캔(cartocan)을 국내에 도입했다. 7~8겹의 특수 종이로 만드는 카토캔은 생산 과정의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동일 규격의 알루미늄 캔 대비 3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