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0일, ‘KB맑은하늘적금’이 출시 11주만에 가입좌수 10만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KB맑은하늘적금이 출시 11주만에 가입 10만좌를 돌파했다 (사진= KB국민은행 제공)
KB맑은하늘적금이 출시 11주만에 가입 10만좌를 돌파했다 (사진= KB국민은행 제공)

‘KB맑은하늘적금’은 금융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고자 금융권 최초로 KB국민은행이 선보인 상품이다.

가입자가 종이통장 미발행, 대중교통 이용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맑은하늘을 위한 4가지 미션’ 달성 시 최고 1.0%p(3년제 기준, 세금공제 전)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KB손해보험과 제휴를 통해 최대 2억 원을 보상하는 대중교통, 자전거 상해 보험서비스 무료가입 혜택을 추가했다.

특히 상품 출시 당시, 금융소비자가 가입한 적금 한 좌당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고 목표금액인 1억 원이 달성되면 서울에 ‘도시숲’을 조성하기로 했다.

공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환경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9월 중 서울 노을공원에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소비자는 7월부터 KB국민은행 누리집, KB스타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신청을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저축할 때마다 생활 속 환경사랑 실천을 하며 기분 좋은 맑은하늘을 떠올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