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객이 뽑은 ‘10대 사진명소’는?
도로공사, 인증표지판 설치 예정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는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진행한 ‘고속도로 휴게소 10대 사진명소’ 조사 결과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방향) 열린미술관이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속도로 휴게소 인증샷 사진명소 BEST 10! (사진=한국도로공사 제공)
고속도로 휴게소 인증샷 사진명소 BEST 10! (사진=한국도로공사 제공)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1일부터 28일까지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전국  195개 고속도로 휴게소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이용객 총 5,866명이 조사에 참여했다.

휴게소 이용 고객들이 사진명소 1위로 선정한 망향휴게소(부산) 열린미술관은 탁 트인 야외에 그리움을 주제로 한 각종 조각 작품들이 자리하고 있다.

2위는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한 동해고속도로 옥계휴게소(속초)의 동해가 보이는 전망대로 동해바다와 모래사장이 어우러진 경치를 카메라에 담을 수 있다. 하지만 현재는 지난 4월 발생한 강원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어 시설 일부를 공사 중에 있다.

3위를 차지한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 ‘별빛정원 우주’는 다양한 조명과 미디어아트 작품을 볼 수 있는 테마 공원으로, 가족 단위 관람객과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4위는 기흥휴게소의 경부선 확장 기념탑과 팔각정, 5위 동해휴게소(삼척)의 바다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 6위 탁 트인 고속도로 본선을 내려다보는 시흥하늘휴게소, 7위 화성휴게소(목포)의 풍차가 있는 미니 수목원, 8위 여름이면 능소화가 피는 이천휴게소(하남), 9위 이천휴게소(통영)의 7080 추억의 거리, 10위 황전휴게소(완주) 노고단 전망대 순으로 10대 사진명소에 선정됐다.

한국도로공사는 각 휴게소에 ‘10대 사진명소’ 인증표지판을 설치해 고객들이 선정된 장소들을 쉽게 찾아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고속도로 휴게소가 휴식의 공간을 넘어 문화와 자연을 즐기는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휴게소를 이용할 때 사진명소에 들러 멋진 사진을 남겨보시는 것도 즐거운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