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4 12:01 (목)
환경운동연합, 플로깅 ‘Run for Zero Waste’ 개최
  • 김아름내 기자
  • 승인 2019.05.2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대학생들과 한강 달리며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홍보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시민들에게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알리기 위해 환경운동연합이 대학생 100명과 25일 오전 9시, 한강 서울색공원에서 플로깅(plogging) 행사 ‘Run for Zero waste’를 개최한다.

환경운동연합이 25일, 건강과 지구를 함께 지키는 플로깅 ‘Run for Zero waste’를 개최한다. (사진= 환경운동연합 제공)
환경운동연합이 25일, 건강과 지구를 함께 지키는 플로깅 ‘Run for Zero waste’를 개최한다. (환경운동연합 제공)

플로깅은 영어 ‘Jogging’과 스웨덴어인 ‘Plokaa Upp’ (줍다)의 합성어로서 조깅하며 길가의 쓰레기를 줍는 운동이다. 유럽에서 시작된 플로깅은 최근 국내에서도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활동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행사는 환경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스포츠 스타트업 ‘메달고’가 주관하며 대학생 마라톤동아리 동부연합(경희대, 고려대, 국민대, 동덕여대, 서울과기대, 한국외대)소속 학생 100명이 참가한다. 한강 서울색공원 일대 5km를 달리며 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하고 시민들에게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홍보한다.

환경운동연합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Run for Zero waste’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