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아줌마의 날’ 개최...26일까지 공식 누리집서 신청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아줌마닷컴(대표 황인영)이 아줌마 디지털 역사 20년을 맞아 오는 31일 오전 10시30분~12시 30분까지 백암아트홀에서 ‘제20회 아줌마의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 20회 아줌마의 날 행사 포스터 (아줌마닷컴 제공)
제 20회 아줌마의 날 행사 포스터 (아줌마닷컴 제공)

아줌마의 날은 2000년 5월 31일, 아줌마닷컴 회원들의 발의와 투표로 제정된 ‘아줌마, 자신을 위한 날’이다. 이번 행사는 여성가족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한다.

행사는 ‘Her Story 20: Digital X Woman X 20’을 주제로 진행된다. 웹에서 모바일, SNS를 통한 20년 엄마들의 디지털 생활을 리뷰하면서도 여전히 독박육아와 가사로 힘들어하는 밀레니얼맘들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20년, 디지털과 엄마들의 역사 및 설문을 통해 본 엄마들의 생각을 소개하는 키노트 스피치 △아줌마 헌장 제창 △정경미, 김경아와 함께하는 ‘투맘쇼’ 콜라보 토크쇼로 진행되며 오뚜기, 깨끗한나라, 서울우유 등 후원사가 운영하는 브랜드 존 체험도 준비돼있다. 

행사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아줌마의 날’ 공식 누리집(http://azoomma.org)에서 진행되며 총 400명을 추첨할 예정이다.

아줌마의 날 준비위원장인 김민주 차장은 “아줌마닷컴은 대한민국 기혼여성들의 디지털 생활의 탄생과 함께 했다”며 “20회 아줌마의 날을 기념하고 밀레니얼 맘과 그 선배 맘들이 한자리에 모여 세대가 공감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싶었다. 현재 독박육아와 가사로 힘든 엄마들에게, 이 날 하루 신나는 휴식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