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6 18:00 (월)
설계도와 다른 시공?...인천경제청, 호반건설 경찰 고발
  • 김아름내 기자
  • 승인 2019.05.2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홈플러스 송도점 지하 2층 주차장에서 발생한 단열 천장 마감재 일부분이 떨어진 사고와 관련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시공사인 호반건설을 경찰에 고발했다. 사고 발생 후 도면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현장 설계가 설계도면과 다른 부분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홈플러스 송도점 지하 2층 주차장 천장 마감재 일부가 떨어졌다 (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홈플러스 송도점 지하 2층 주차장 천장 마감재 일부가 떨어졌다 (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지난 4월 20일, 인천광역시 연수구 홈플러스 송도점 지하 2층 주차장 천장 일부 단열 천장 마감재가 떨어지면서 주차돼있던 승용차 1대가 파손됐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는 21일 본보 기자에게 "4월 말경 내용 확인 후 도면을 확인하니 천장 마감재를 시공하면서 설계도면에 있는 철그물망(메탈라스) 보강작업을 하지 않은것으로 확인돼어 원인 규명을 위해 시공사인 호반건설을 경찰에 고발했다"고 설명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가 현장을 찾았을 때는 홈플러스 측이 사고 발생 부분을 폐쇄한 상황이었다고 전했다.

홈플러스 송도점은 세입자다보니 입장이 난처한 상황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건물주 코람코자산신탁와 시공업체 호반건설에 보수를 제대로 해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며 "지하 2층은 폐쇄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사고 한 달 여 가까이 됐으나 현재까지 지하 2층은 폐쇄된 상황으로 홈플러스 송도점을 방문한 소비자들의 불편이 클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후 호반건설 관계자는 "부실시공은 아니다"라면서도 "하자보수로 전면 보강 공사를 진행하려 한다"고 했다. 언제쯤 공사가 진행되느냐는 질문에 "확인해야한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