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더위가 시작 되면서 다이어트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이때, 닭 가슴살 레시피를 주의 깊게 살펴보자.

닭가슴살 가지볶음(사진=이금기 제공)
닭가슴살 가지볶음(사진=이금기 제공)

가지는 저열량에 식이섬유가 풍부해 닭가슴살과 함께 다이어트에 좋은 식재료라 할 수 있다.  피로회복에 좋으며 풍부한 칼륨으로 이뇨 작용을 돕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 

재료: 닭가슴살 2조각, 부추 한줌, 양파 1/2개, 당근 1/3개, 대파 1대, 버섯 한줌
양념 재료 :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 대파 1큰술, 후추 약간

①양파, 부추, 대파, 당근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닭가슴살은 얇게 썰어 준비한다.
②볼에 썰어둔 채소와 닭가슴살을 모두 넣고 양념 재료를 넣어 골고루 섞어 준다.
③재료를 섞은 볼을 냉장고에 30분간 넣고 재워준다.
④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재워둔 재료를 넣고 볶아준다.
⑤닭가슴살이 익었을 때 부추와 버섯을 넣고 살짝 더 볶아준다.

닭가슴살 불고기(사진=이금기 제공)
닭가슴살 불고기(사진=이금기 제공)

닭가슴살 불고기는 기존의 불고기 양념에 닭가슴살을 이용해 다음 날 체중 증가에 대한 걱정과 칼로리는 덜면서 맛은 올릴 수 있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 달걀  2~3개, 달래 한 줌, 두부 1모, 후추 약간, 홍고추 1개, 부침가루 100g

①달래를 깨끗이 손질한 후 1cm 간격으로 잘라준다.
②홍고추를 얇게 썰어준다.
③두부는 물기를 뺀 후 1.5cm씩 잘라준 후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다.
④큰 볼에 달걀을 풀고 굴소스를 1큰술 넣은 후 섞고 자른 달래를 넣고 더 섞어준다.
⑤두부에 부침가루를 묻힌 후 달래와 굴소스를 푼 달걀 물을 묻혀준다.
⑥달궈진 팬에 올리고 위에 홍고추를 하나씩 올려준다.
⑦노릇하게 구워 완성한다.

참나물 닭가슴살 오믈렛(사진=이금기 제공)
참나물 닭가슴살 오믈렛(사진=이금기 제공)

참나물은 8~9월이 제철이며 여름에 입맛이 없을 경우 향을 더해 입맛을 살려주고 소화가 잘되고 섬유질이 많은 것 역시 장점이다. 계절에 따라 참나물을 미나리나 깻잎 등 다른 채소로 바꿔 즐기는 것도 좋다.

재료: 달걀 4개, 참나물 25g, 닭가슴살 1쪽, 양파 1/4개, 식용유 2큰술,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2큰술

①참나물은 지저분한 잎을 떼어내고 흐르는 물에 씻은 후 2cm 길이로 썬다.
②양파는 2cm 크기로 썰고 닭가슴살은 사방 2cm 크기로 썬다.
③볼에 달걀을 넣고 풀어준다.
④달군 팬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양파, 후춧가루를 넣어 중간 불에서 1분 볶는다.
⑤닭가슴살과 굴소스를 추가해 2분간 볶아 그릇에 덜어둔다.
⑥팬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달걀물 1/2가량 붓고 펼친 후 중약불에서 1분간 익힌다.
⑦아랫부분이 익으면 볶아둔 속재료와 참나물의 반을 올린 후 반으로 접는다.
같은 방법으로 1개 더 만든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