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의약품 공장 설비 증설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

[우먼컨슈머=박문 기자] 동국제약은 원료의약품(API) 공장 설비 증설, 분말 주사제 공장 신축 등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1000억원대 시설투자에 나선다고 15일 발표했다.

동국제약본사 전경(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본사 전경(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은 향후 3~4년에 걸쳐 1000억원 이상의 다양한 투자를 단행하기로 했다. 앞서 동국제약은 지난 한해 천연물 추출 공장 등에 300억원 규모를 투자했다.
 
동국제약은 올해와 내년까지 시설 확충을 위해 250억원을 추가로 투자하기로 했다. 원료의약품(API) 공장 설비 증설해 테이코플라닌과 댑토마이신, 히알루론산 생산량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펩타이드 제제 신제품과 기존 동결건조제 등 분말 주사제 공장을 신축하고, 프리필드와 필러 제품의 자동화 라인에 투자해 유럽연합(EU)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GMP)수준의 최신 시설을 기반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라인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동국제약으로부터 독립한 자회사 동국생명과학도 향후 3년간 API 공장 증설 및 제조시설 선진화, 신규 제품 연구 등을 위해 500억원대 규모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시설 투자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향후 해외시장 개척은 물론 고용창출을 통한 건전한 성장을 지속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동국제약은 1분기(1~3월)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영업이익은 1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9%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05억원으로 19.2% 성장했다. 사업부문별로는 일반의약품 부문이 16%, 전문의약품 부문이 15%, 헬스케어사업 부문이 33%, 동국생명과학이 13% 성장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1분기 실적 호조와 관련, "모든 사업부문과 동국생명과학의 기존 제품들의 고른 성장, 신제품들의 매출 호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