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2 10:18 (월)
배달의민족 '배민상회',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배달용품 출시
  • 김정수 기자
  • 승인 2019.05.1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자영업자 대상 식자재·배달 비품 전문 쇼핑몰 배민상회에서 친환경 배달용품을 선보였다.

배민상회 친환경 배달용품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았어요’ 제품군 출시 (배달의민족 제공)
배민상회 친환경 배달용품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았어요’ 제품군 (배달의민족 제공)

일반 종이용기는 플라스틱 코팅으로 인해 코팅부분이 썩지 않는 반면 배민상회에서 출시한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았어요’ 제품군은 매립 후 자연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코팅(PLA)소재가 사용됐다.

배민상회는 6월 초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비닐봉투 제품군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도 추가로 선보인다. 이 용품은 친환경 배달용품 시장 확대를 위해 배민상회를 이용하는 외식업주를 대상으로 PLA 비닐봉투를 기존 플라스틱 비닐봉투 가격으로 판매한다. 할인 금액은 배달의민족이 부담한다.

배민상회 관계자는 “친환경 용품은 가격 면에서 구매하기 부담스럽다는 인식을 바꾸고 업주들의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배달용품을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배민상회는 숟가락, 젓가락, 치킨박스, 밀폐용기, 비닐봉투, 물티슈 등 음식 배달에 필요한 소모품 총 1,100여개를 판매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비가열 음식 플라스틱 용기 대체 제품인 바이오플라스틱 소재와 가열 음식 플라스틱 용기 대체 제품인 내열 바이오플라스틱 소재를 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