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생명의 소중함 느끼고 배워 생명존중의 정신 길러
전국 중학생 누구나 6월 9일까지 행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제14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을 5월 13일부터 6월 9일까지 실시한다.

‘제14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사진=동아 ST 제공)
‘제14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사진=동아 ST 제공)

2004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을 하는 봉사활동으로서의 체험이 아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다.

전국 중학생 누구나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 접수 후 컴퓨터 추첨을 통해 총 60명(남녀 각각 30명)을 선발하며 6월 21일 행사 누리집에서 발표한다. 참가비용은 주최사인 동아에스티가 전액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7월 22일~26일까지 총 4박 5일간 생명의 보고 태안 바다에서 해양 오염 강의, 해양 생태 모니터링, 푸른 바다 만들기 등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운다. 또 4박5일 간 일정을 모두 수료한 참가자는 서산태안 환경교육센터에서 10시간의 자원 봉사 활동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