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진행하는 ‘엄마 응원 캠페인’의 일환
문화체험 기회 제공, 주거환경 개선, 일자리 제공 등 다양한 응원 이어가

[우먼컨슈머=박우선 기자] 한샘은 지난 7일 서울 송파구 풍납동 광나루야구장에서 한부모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여자청소년야구단 창단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한부모 가정 '여자청소년야구단' 창단(사진=한샘 제공)
한부모 가정 '여자청소년야구단' 창단(사진=한샘 제공)

이 활동은 한샘이 연중 진행하는 ‘엄마 응원 캠페인’ 중 미혼모 응원 캠페인의 일환이다. 한샘은 육아와 경제활동을 모두 책임져야 하는 한부모 가장들이 아이들에게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어렵다는 현실을 감안해 다원문화복지회와 손잡고 여자청소년야구단을 창단했다. 1기는 총 13명이 모집되었으며 1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한샘과 이번 활동을 함께 하는 사단법인 다원문화복지회는 한부모 가정 자녀들을 대상으로 야구를 가르친다. 야구 지도 외에도 아이들과 함께 연예인 야구단 친선경기에 참여하고 봉사활동, 프로야구를 관람하는 등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샘은 한부모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해주고, 자립 지원을 위해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임직원들도 약정기부를 통해 긴급 양육비를 지원하고 매월 공동생활지원형 미혼모자 가족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모자가정 응원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한샘 이영식 사장은 “이번 여자청소년 야구단을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