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7 19:08 (화)
LH 변창흠 사장 취임,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주거복지”강조
  • 김아름내 기자
  • 승인 2019.04.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는 29일 변창흠 사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변창흠 LH 사장 취임식 모습 (사진= LH 제공)
변창흠 LH 사장 취임식 모습 (사진= LH 제공)

변창흠 신임  LH사장은 2014년 SH(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으로 3년간 재임하고 2017년에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주거정책자문위원회에서 활동한 주택·도시분야 전문가다. 서울대 경제학과, 동 대학교 환경대학원에서 도시계획학 석사와 행정학 박사를 받은 후 세종대 행정학과 교수로 재직하다 이번 LH 4대 사장을 맡게됐다. 

변 사장은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주거복지”를 강조하며 “주거복지로드맵, 3기 신도시 건설, 도시재생뉴딜 등 정책과제의 차질 없는 수행을 위해 사회·경제·기술환경 변화에 맞는 새로운 사업실행모델을 개발하는 데 역량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또 지역의 잠재력을 발굴해 투자와 일자리, 인재와 혁신이 선순환하는 창조적인 지역을 만드는데 LH가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했다.

스마트시티 조성, 에너지 전환도시 건설, 해외신도시 수출을 비롯한 신성장동력 육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 기관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변 사장은 △신뢰 △혁신 △실행 △포용 △소통의 5대 경영방침을 제시하고, “LH가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는 기관’에서 ‘국가의 누적된 문제를 창조적으로 해결하는 기관’(problem-solving agent)으로 변신할 수 있도록 임직원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으자”고 당부했다.

변창흠 사장은 취임식 바로 이틑날인 30일, 쿠웨이트 출장길에 오르며 첫 외부 공식활동에 나선다. LH와 쿠웨이트 주거복지청이 공동 추진하는 ‘사우드 사드 알 압둘라’ 스마트시티 현장을 점검한다. 이어 해외 인프라 협력을 위한 국무총리의 순방 일정을 수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