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외에서...반석산에코스쿨·토탈쌤체험박물관·안성팜랜드
실내에서...LG유플러스-키자니아·스타필드 고양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우먼컨슈머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을 체험, 테마관을 소개해본다.

#실내·외에서 놀자

(사진= 안성팜랜드 제공)

안성팜랜드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한 안성팜램드는 평일 매일 오전 10~오후 5시 운영하며 매표 마감은 오후 4시에 진행된다. 주말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이 곳에서 말, 양, 소, 토끼 등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호밀빵, 마유 핸드크림 만들기, 허브 화분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사진= 안성팜랜드 제공)

5월 6일까지는 유채꽃 주간, 6월 6일까지 호밀밭축제가 진행돼 아이가 있는 가정 뿐만 아니라 친구, 연인, 가족 등이 모여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다.

 (사진= 토탈쌤체험박물관 제공)

토탈쌤체험박물관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에 위치한 토탈쌤체험박물관에서는 자갈놀이, 에어바운스, 착시그림 관찰, 빛 따라가기 및 그림자 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박물관은 3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1층에서는 활동을, 2층 학습, 3층에서는 숙박 및 야영체험을 할 수 있다.

 (사진= 토탈쌤체험박물관 제공)

야외 놀이는 계절별로 바뀐다. 여름에는 간이 수영장이, 겨울에는 얼음썰매장이 마련된다. 이 곳은 별도의 비용을 내면 촬영한 사진을 퍼즐로 제작해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사진= 반석산 에코스쿨 제공)

반석산 에코스쿨
경기도 화성시 노작로에 위치한 반석산 에코스쿨은 실내외에서 생물다양성 재현을 통해 아이들이 체험중심의 생태계를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매주 화~토요일 오전 10~5시 운영된다. 일요일은 휴관일이지만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모여라! 에코스쿨 어린이날’행사를 위해 문을 연다.

(사진= 반석산 에코스쿨 제공)

반석산 에코스쿨은 ‘예술과 생태가 만나는 구연동화, 에코엔티어링’을 주요행사로 진행하며 아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종이비행기올림픽,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 상영 등이 준비돼있다. 에코엔티어링 및 종이비행기 올림픽은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실내에서 놀자

(사진=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키자니아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아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U+tv 유아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와 키자니아 서울/부산에서 아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직업 체험존을 마련했다. 오는 5월 6일까지 키자니아에서는 가족동반 유튜브 크리에이터 직업 체험존이 운영된다.

LG유플러스는 U+tv를 이용 중인 가정에서 아이, 부모, 조부모, 반려동물 등이 아이들나라를 보거나 전국 U+tv 매장과 스타필드 하남, 키자니아 서울/부산 등 체험 행사장에서 아이들나라를 보는 사진을 찍고‘#어린이날은아이들나라’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중 한 곳에 5월 6일까지 인증사진을 올린 소비자를 대상으로 초콜릿 교환권을 준다. 이외에도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 호텔 숙박권, 키자니아 입장권, 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5월 13일 발표한다.

 (사진= 스타필드 고양 제공)

스타필드 고양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지하 1층 보이드에 3만 개에 달하는 풍선으로 만든 벌룬 정글존을 마련한다. 오는 5월 6일까지 고양점을 방문한 소비자들은 풍선으로 제작된 얼룩말, 원숭이, 앵무새, 숲, 폭포, 꽃 등을 만날 수 있다. 현장에서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리면 선착순 50명에게 헬륨풍선을 증정하는 행사가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