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일회용 수저·포크 안 주셔도 돼요” 선택가능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배달앱을 이용하는 소비자, 업자들이 함께 일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하는 방안이 마련됐다.

배달의민족, '수저포크 안 주셔도 돼요' 기능 (배달의민족 제공)
배달의민족, '수저포크 안 주셔도 돼요' 기능 (배달의민족 제공)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은 일회용품 절감 방안으로 ‘일회용 수저, 포크 선택’ 기능을 22일 도입했다고 밝혔다. 소비자는 일회용품 남용을 줄이며 환경을 보호할 수 있고 업자들 또한 일회용품 비용 절감 및 남용을 줄일 수 있다.

소비자는 배달의민족 앱에서 음식을 장바구니에 담아 주문하는 단계에서 일회용 수저, 포크를 받을지 말지 선택할 수 있다. 그동안은 주문 요청사항에 문의를 남겼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배민 이용자와 외식업 업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이라는 점에서 이번 기능을 도입하게 됐다”면서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배달의민족은 고객, 자영업자들과 함께 일회용품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더욱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달의민족은 일회용 선택여부 기능을 도입하며 작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4월 22일부터 30일까지 ‘일회용 수저, 포크 안 주셔도 돼요’를 선택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1,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주문 다음날 오후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배달의민족은 지난해부터 친환경 배달 용기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르면 5월부터 자영업자를 위한 식자재 및 배달비품 전문 쇼핑몰 ‘배민상회’에서 친환경 용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