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뉴스] 4월 빅데이터 분석, 캐피탈 브랜드 1위는 현대캐피탈
  • 김아름내 기자
  • 승인 2019.04.1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캐피탈, 한국캐피탈 2·3위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4월 국내 캐피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현대캐피탈이 차지했다. 2, 3위는 각각 아주캐피탈과 한국캐피탈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다.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9,556,270개를 분석하고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이번 국내 캐피탈 브랜드에는 참여가치,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 등이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이달 순위는 △현대캐피탈 △아주캐피탈 △한국캐피탈 △하나캐피탈 △롯데캐피탈 △KB캐피탈 △신한캐피탈 △BNK캐피탈 △OK캐피탈 △JB우리캐피탈 △NH농협캐피탈 △애큐온캐피탈 △효성캐피탈 △DB캐피탈 △IBK캐피탈 △KDB캐피탈 △JT캐피탈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현대캐피탈(대표 정태영)은 참여지수 707,135, 미디어지수 771,762, 소통지수  503,605, 커뮤니티지수 638,352, 사회공헌지수 216,267로 브랜드평판지수는 2,837,120로 분석됐다. 3월 평판지수 3,202,218와 비교했을 때 11.40% 하락했다.

2위 아주캐피탈(대표 박춘원)은 참여지수 251,844, 미디어지수 441,749, 소통지수  137,624, 커뮤니티지수 237,375, 사회공헌지수 35,979로 브랜드평판지수 1,104,570였다. 3월 평판지수 903,957 보다 22.19% 상승했다.

3위인 한국캐피탈(대표 이상춘)은 참여지수 106,672, 미디어지수 369,051, 소통지수   78,515, 커뮤니티지수 165,701, 사회공헌지수 330,924가 되면서 평판지수는 1,050,862로나타났다. 3월 평판지수 816,467와 비교 시 28.7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3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9,752,211개와 비교했을 때 4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는 2.01% 줄어들었다”면서 “브랜드소비 2.14% 하락, 브랜드이슈 7.13% 상승, 브랜드소통 3.22% 상승, 브랜드확산 19.57% 하락, 브랜드공헌 2.01%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