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소비자 재출시 요청에 생산

[우먼컨슈머= 김정수] 그 때 그 분홍색 ‘꼬깔콘 달콤한 맛’이 20여년만에 재생산됐다.

(왼)옛날 꼬깔콘, 20여년만에 재출시된 꼬깔콘 (사진= 롯데제과 제공)
(왼)옛날 꼬깔콘, 20여년만에 재출시된 꼬깔콘 (사진= 롯데제과 제공)

이 제품은 1980~90년대 ‘꼬깔콘 Ⅲ’라는 이름으로 판매된 바있다. 많은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을 받았던 제품 중 하나다.

이번 ‘꼬깔콘 달콤한 맛’은 소비 트렌트에 맞춰 레트로 풍으로 과거 ‘꼬깔콘 Ⅲ’ 시절의 색상, 특유의 흰색 띠 바탕의 빨간색 글씨체를 그대로 살렸다. 맛은 더욱 부드럽고 진해졌다. 캐러멜 팝콘 같은 달콤한 맛이다. 포장 겉면에 손에 끼워 먹기, 아이스크림을 담아서 먹기 등의 ‘꼬깔콘을 더 맛있게 즐기는 법’을 표기해 재미를 더했다.

꼬깔콘 시리즈는 닐슨포스데이터 기준, 연간 약 900억 원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3년째 스낵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꼬깔콘 달콤한 맛’ 출시로 롯데제과는 스낵 판매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롯데제과측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꼬깔콘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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