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과 영농폐비닐 수거 활성화 맞손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1일 연천군청에서 연천군(군수 김광철)과 영농폐비닐 수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영농폐비닐 수거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와 맺은 전국 최초의 협약이다.

이대훈 은행장(좌측)과 농협은행 직원이 함께 영농폐비닐 수거 작업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제공)
이대훈 은행장(좌측)과 농협은행 직원이 함께 영농폐비닐 수거 작업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제공)

농협은행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경관을 유지·보전하고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80여억원의 사업비를 편성하고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상임공동대표 농협중앙회장 김병원)에 전달할 계획이다. 기금은 전국 159개 시·군의 농촌지역에 방치돼있는 영농폐비닐을 수거하는데 사용된다.

양 기관은 영농폐비닐 수거 활성화를 위한 협업 체계 구축 및 정보교류, 영농폐비닐 수거율 제고를 위한 교육 및 홍보 강화, 농업인의 실익 제고를 위한 공동의 농정활동 전개,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협력 사항 등에 동참하기로 했다.

협약식 후 이대훈 농협은행장과 직원들은 연천군 미산면에 소재한 우정리 마을을 찾아 일손부족으로 제때 수거되지 못하고 논·밭에 방치되어 있던 영농폐비닐을 수거했다.

이대훈 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지자체와 협력하여 영농폐비닐 수거 등 농촌마을 환경개선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