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공동주관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3. 27일 서울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9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책임’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근로복지공단은 임직원의 급여 공제로 사회봉사단 기금을 조성하여 공단 사업과 연계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노사 공동으로 추진하며 많은 성과를 냈다.

특히, 산재보험 지급 대상이 아니거나 기초생활수급자로 생계가 곤란한 사람에 대해 현장직원이 업무과정 중에 지원을 요청하는 '희망드림기부청원'을 통해 ’18년 한 해 동안 총 20명에게 6천만원의 후원금을 지급했고, 매년 저소득 산재근로자의 고교생 자녀를 선발(총 30명)하여 졸업시까지 학습지원비를 정기적으로 후원함으로써 안정적인 교육여건을 제공했다.

또 미래세대인 중·고교생을 위한 '희망드림 스쿨'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진로직업체험 기회 제공과 찾아가는 안전 및 노동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임직원 단체 헌혈을 실시하여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1,004매를 2년 연속 기부했고, 매년 소외계층 대상으로 가족사진 제작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심경우 이사장은 “소득 양극화가 심화되고 저소득 계층의 어려움이 커지는 상황에서 공단은 전 임직원이 합심하여 본연의 업무수행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