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0주년 한국도로공사, 온·오프라인 이벤트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온·오프라인 이벤트인 ‘생방송 휴게쑈(휴게소+Show)’를 진행한다고 22일 전했다.

‘생방송 휴게쑈'(사진=한국도로공사 제공)
‘생방송 휴게쑈'(사진=한국도로공사 제공)

‘생방송 휴게쑈’는 고속도로 관련 문제를 푸는 퀴즈쇼와 버스킹 공연으로 구성되며, 휴게소를 순회하는 이동식 홍보관에서 진행된다. 퀴즈쇼는 현장참여 외에도 한국도로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방송을 통해 PC 또는 스마트폰에서 온라인으로 실시간 참여할 수 있다.

‘생방송 휴게쑈’는 3월23일 문경(양평방향)휴게소를 시작으로 3월30일 진영(순천방향)휴게소, 4월6일 오수(전주방향)휴게소, 4월13일 망향(부산방향)휴게소, 4월20일 기흥(부산방향)휴게소, 4월27일 덕평휴게소 순으로 6주 동안 매주 토요일 낮 12시부터 1시까지 진행된다.

낮 12시부터 20분간 버스킹 공연, 12시 20분부터 10분간 오프라인 퀴즈쇼, 12시 30분부터 온라인 퀴즈쇼가 이어지며 현장상황에 따라 시간은 변동될 수 있다.

오프라인 퀴즈쇼 상품은 휴게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상당의 쿠폰이 지급되고, 온라인 퀴즈쇼 상품은 1문제마다 선착순으로 정답을 맞춘 10명에게 1만원의 문화상품권이 기프티콘으로 발송된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이번 이벤트가 휴게소 방문 고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참여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라이브 퀴즈쇼 기법을 도입한 ‘생방송 휴게쑈’가 고객들에게 유쾌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