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촌치킨 제공)
(사진=교촌치킨 제공)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9년 제21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다. 올해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을 1:1 대면조사 방식으로 조사했다. 평가 항목은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선호도, 이용가능성 등이다.

교촌치킨은 2019년 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에서 총점 1,000점 중 615.2점을 받아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특히 교촌은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보조인지도 항목에서는 98.4%를 기록하며 응답자 대부분이 알고있는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과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가맹점 덕분에 얻을 수 있었던 결과”라며, “환경과 사회를 위한 교촌의 올 한해 행보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친환경정책인 ‘리 그린 위드 교촌(Re Green with KYOCHON)’을 통해 소비자에게 배달되는 일회용 제품을 단계적으로 줄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