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콘덴싱보일러 교체 지원
"30년 콘덴싱 기술로 미세먼지는 물론 온실가스 배출 줄이는 등 환경보호 함께"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경동나비엔이 미세먼지,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환경부 및 지자체와 함께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교체를 지원하는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 사업에 참여한다.

경동나비엔이 환경부 및 지자체와 콘덴싱보일러교체 지원 사업을 진행(사진=경동나비엔 제공)
경동나비엔이 환경부 및 지자체와 콘덴싱보일러교체 지원 사업을 진행(사진=경동나비엔 제공)

이 사업은 에너지 자원 고갈과 미세먼지 등 대기질 악화를 해소하기 위해, 친환경적이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콘덴싱보일러 설치를 지원한다. 별도의 콘덴싱보일러 보급 지원사업을 진행하는 서울시를 제외한 인천, 경기 등 전국을 대상으로 하며 일반 보일러를 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 16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콘덴싱보일러 설치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각 지역 시청이나 구청에 신청하면 된다. 또 전국에 위치한 가까운 경동나비엔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이마트 남양주점이나 양주점에 설치된 경동나비엔 상설 매장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 이마트 김포한강점, 검단점 등 9개 매장에서 3월 15일부터 한 달간 운영되는 경동나비엔 팝업스토어에서도 지원 사업과 관련한 상담이 가능하다.

콘덴싱보일러는 물을 한번 데운 뒤 생겨난 뜨거운 배기열을 연도를 통해 밖으로 바로 내보내지 않고 재활용하여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보일러다. 에너지 비용이 절감되고, 미세먼지의 주범인 질소산화물의 배출을 줄이고 이산화탄소의 배출도 줄여 미세먼지 해결에도 도움이 된다.

경동나비엔 구용서 영업본부장은 “콘덴싱보일러는 국가에너지의 효율적인 활용은 물론, 미세먼지나 온실가스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통해 환경까지 지킬 수 있는 에너지기기”라며 “지난 30년간 콘덴싱보일러의 개발과 보급에앞장 선 기업으로서, 미세먼지 없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노력에 더욱 적극적으로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