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이춘영 기자] 삼성카드가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

삼성카드 ‘챗봇 샘 ’.(삼성카드 제공)
삼성카드 ‘챗봇 샘’ (삼성카드 제공)

삼성카드는 PC·모바일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 ‘챗봇 샘’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고객들은 챗봇 샘에서 ▲카드추천 및 신청 ▲이용내역 조회 ▲즉시결제 신청 ▲결제 정보 조회 및 변경 ▲금융상품 신청 ▲가맹점 조회 등 삼성카드의 모든 업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챗봇 샘' 이용 방법에 대해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튜브 영상, 인스타그램 이미지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고객을 위한 챗봇 서비스외에도 콜센터 상담원, 모집인 지원 등의 업무에도 챗봇을 적용하여 업무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인다는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챗봇 샘'의 이용 데이터가 축적되면 학습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고도화된 업무 처리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업계를 선도해온 디지털 및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챗봇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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