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농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선재)은 한식분야 청년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2019년 한식교육기관 지원사업 공모'를 3월 25일 16시까지 진행한다.

(사진=농식품부 제공)
(사진=농식품부 제공)

한식교육기관 지원사업은 한식관련 교육기관의 특장점이 있는 커리큘럼을 지원해 한식관련 전공자와 교육기관의 역량을 강화하고, 한식분야의 저변을 넓히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청년 취업률이 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르는 현 시국에서 한식진흥원은 지난해 7개 교육프로그램 지원을 올해는 13개로 확대하면서 청년들의 취‧창업을 위한 한식교육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공모의 지원대상은 ‘고등교육법’에 의한 학교 중 조리 관련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하는 고등교육기관(2년‧4년제)과 한식조리 분야 특성화고등학교다. 아울러 교육대상은 관련학과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 한식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만 20세~ 39세, 1980년~1999년생)이다.  

이를 계기로 한식관련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 및 청년들은 취‧창업에 보다 특화된 교육을 수강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식진흥원 선재 이사장은 “취‧창업은 청년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분야 중 하나이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한식진흥원과 교육기관이 협력하여 청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