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에 파스타·스테이크 만들까
  • 김정수 기자
  • 승인 2019.03.1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화이트데이 선물’로 맛있는 요리로 마음을 표현해보는 건 어떨까.

상하이파스타(사진=이금기 제공)
상하이파스타(사진=이금기 제공)

상하이 파스타
매콤한 맛을 좋아한다면 ‘상하이 파스타’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2큰술, 이금기 중화 두반장 2큰술, 스파게티 1.5줌, 냉동 새우 10마리, 양송이버섯 3개, 양파 1/2개, 피망 1/2개, 고추기름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스파게티 면수 1/4컵

①우선 물 (10컵) + 소금 (1작은술)을 끓여 스파게티 면을 삶을 물을 준비한다.
②냉동 새우는 물 2컵에 소금 1작은 술에 담가 10분간 해동하고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③양송이버섯은 모양대로 0.5cm 두께로 썰고, 양파와 피망은 0.5cm 두께로 채 썰어 준비한다.
④물이 끓으면 냄비에 스파게티를 펼쳐 넣고 포장지에 적힌 시간에서 2분을 제외하고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이때, 면수는 다 버리지 않고 1/4컵 정도 남긴다)
⑤달궈진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중약불에서 30초간 볶는다.
⑥준비된 재료들을 넣고 중화 두반장 소스와 프리미엄 굴소스를 넣고 중약불에서 1분간 볶는다.
⑦마지막으로 삶아진 스파게티와 면수를 넣고 약 2분간 끓인다.

숙주 볶음과 등심 스테이크(사진=이금기 제공)
숙주 볶음과 등심 스테이크(사진=이금기 제공)

숙주 볶음과 등심 스테이크
스테이크와 곁들이기 좋은 재료인 숙주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텍신 성분이 들어있어,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 좋으며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돼 고기와 먹기에 좋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2큰술, 쇠고기 등심 (스테이크용) 200g, 숙주 4줌, 청양고추 약간, 식용유 1 큰술, 설탕 1 큰술

①쇠고기는 종이행주로 꾹꾹 눌러 핏물을 제거하고 밑간에 버무려 10분간 둔다.
②숙주는 흐르는 물에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준다.
③센 불에서 달군 팬에 소고기를 넣고, 1분 30초 익히고 뒤집어서 중불로 줄여 1분간 굽는다. (고기의 두께 그리고 기호에 따라 굽는 시간은 가감한다)
④스테이크를 구운 팬을 닦아내지 말고 그대로 식용유를 두른 후 센 불에서 숙주, 청양고추,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과 설탕을 넣고 볶는다.
⑤깊은 팬을 달궈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약한 불에서 30초간 볶는다.
⑥스테이크에 볶은 숙주를 올려 완성한다.

두부 스테이크(사진=이금기 제공)
두부 스테이크(사진=이금기 제공)

두부 스테이크
두부는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 불리는 콩으로 만들어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적합하며, 리놀산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올리고당이 많아 장의 움직임을 활성화하고 소화흡수를 돕는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작은술, 두부 큰 팩 1모 (구이용 300g), 양파 1/4개, 대파 10cm, 애호박 1/3개, 가지 1/2개, 어린잎 채소 적당량, 식용유 2큰술

소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2큰술, 표고버섯 1개, 양파 1/4개, 다진 마늘 1작은술, 레드와인 1/2컵(100mL)

①우선 스테이크용 양파를 잘게 다져 면포에 넣고 물기를 꽉 짜서 준비한다.
②대파는 잘게 다지고 애호박 가지는 어슷하게 썰고, 밑동을 뗀 표고버섯과 소스용 양파는 가늘게 채 썰어 준비한다.
③두부는 으깨어 물기를 꽉 짜고 볼에 두부, 스테이크용 양파, 대파, 굴소스를 넣고 치댄 후 2 등분해 둥글납작하게 빚어준다.
④소스는 달궈진 냄비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중약불에서 다진 마늘을 넣고 30초 볶고, 표고버섯, 양파를 넣고 1분간 볶은 후 프리미엄 굴소스 2큰술과 레드와인을 넣고 중간 불에서 끓어오르면 중약불로 줄여 2분간 끓인다.
⑤달군 팬에 애호박, 가지를 올려 중약불에서 앞뒤로 1분 30초씩 구워 한쪽에 덜어둔다.
⑥달군 팬에 식용유 1 큰 술을 두르고 두부 스테이크를 올려 뚜껑을 덮은 채 중약불에서 앞뒤로 4분씩 구운 뒤, 두부 스테이크에 구운 채소와 스테이크 소스, 어린잎 채소를 곁들어 완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