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임명재 기자] KT 기가인터넷 가입자가 출시 53개월만에 500만명을 돌파했다.

KT 직원들이 기가 인터넷을 설치하고 있다.(사진=KT 제공)
KT 직원들이 기가 인터넷을 설치하고 있다.(사진=KT 제공)

KT는 지난 2014년 10월 국내 최초로 전국 상용화를 개시한 KT 기가인터넷이 출시 53개월만인 올해 3월에 가입자 500만을 돌파하며 통신 3사 기가인터넷 가입자 점유율 약 58%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국내 전체 인터넷 이용자(지난해 12월 말 기준 2130만 명)의 23%에 해당하는 수치다.

KT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중 기가인터넷 가입자 비중은 2015년(12월 기준) 25.7%에서 2018년(12월 기준)도 65.6%로 3년만에 2배 이상 늘었으며, 기가인터넷 가입자 중 1 G망을 이용하는 고객 비중은 29%로 2015년도 대비 약 3배로 가파르게 늘었다.

모든 가정에까지 광케이블을 연결해 방송·통신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가능하게 하는 기술인 FTTH-R의 KT 비중이 57%로 이를 바탕으로 해 실적을 올렸다고 KT는 설명했다.

KT는 이 같은 강력한 유선 인프라를 토대로 지난해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10GiGA 인터넷’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KT는 기가인터넷 500만 기념 이벤트로 4월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s://shop.kt.com)를 통해 기가인터넷을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500명을 추첨하여 맥북 노트북(애플),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KT 인터넷사업담당 전범석 상무는 “KT기가인터넷이 우리나라의 인터넷환경을 진화시키는 역할을 하도록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술을 지속 제공하도록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