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이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등의 오염물질을 씻어주는 코세척기를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동아제약, 코세척기 '네일메드 사이너스 린스' (사진= 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 코세척기 '네일메드 사이너스 린스' (사진= 동아제약 제공)

코세척기 ‘네일메드 사이너스 린스(NeilMed SINUS RINSE)’는 세척 분말과 세척 용기로 구성된 스타터 키트, 레귤러 60키트, 어린이용 60키트와 세척 분말 리필용인 레귤러 60포 리필, 레귤러 120포 리필, 어린이용 120포 리필이 있다.

분말에는 세척 효과가 있는 염화나트륨과 탄산수소나트륨이 함유돼있다. 체액 산성도(PH)인7.35~7.45와 유사한 산성도 7.4로 자극과 따가움 없이 비강 내 노폐물을 씻어낼 수 있다. 세척 분말과 용기에는 방부제, 글루텐, 비스페놀 등이 첨가되지 않아 임산부 등도 사용가능하다.

네일메드 사이너스 린스는 ISO(International Standard Organization, 국제표준화기구)가 인증하는 의료기기 분야의 품질 경영시스템 표준인 ISO 13485 인증과 유럽연합의 표준규격인 EU CE 마크를 획득했다.

사용법은 정수된 물이나 끓인 후 식힌 물을 용기에 그어진 선만큼 붓고 사이너스 린스 분말 1포를 넣어 흔든 후 한쪽 코에 용기를 눌러 물을 주입하고 반대쪽 코로 흘러나오도록 하면 된다. 사용 후 용기는 깨끗하게 씻어 자연 건조 시키거나 전자레인지에 60초간 소독하면 된다.

제품은 온라인과 약국 및 할인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나 비염 등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며 네일메드 사이너스 린스 사용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