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부터 한정판 전용잔 판매해 물 부족 지역 주민 지원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벨기에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전 세계 물 부족 국가를 돕기 위해 한정판 전용잔을 판매한다. 전용잔에는 캄보디아, 우간다, 브라질 3개 국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식수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
한정판 전용잔 ‘챌리스(Chalice)’는 3월 4일부터 온라인 편집숍29CM에서 판매되며 수익금 전액은 Water.org에 기부돼 식수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도상국 빈곤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Water.org는 배우 맷 데이먼(Matt Damon)과 개리 화이트(Gary White)가 공동설립한 비영리기관으로 세계 각국 물 부족 빈곤층을 위한 수도시설 설치 사업을 벌이고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 “챌리스 1잔 가격으로 물 부족 국가의 한 가정에 5년간 깨끗한 물을 제공할 수 있다”며 “전 세계 물 부족 지역을 돕는 착한 소비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수 기자
womanc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