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이춘영 기자] 기아자동차가 이마트와 손잡고 국내 전기차 인프라 확대에 나선다.

(왼쪽부터)권혁호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과 김득용 이마트 고객서비스본부장이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및 공동 프로모션 추진 등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기아차 제공)

기아차는 26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이마트와 충전 인프라 확대 및 공동 프로모션 추진 등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전 편의성을 높여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려는 기아차와 고객을 확보한다는 이마트의 이해가 맞아떨어져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기아차는 전국 이마트 및 일렉트로마트 주요 지점에서 다음 달 출시 예정인 쏘울 부스터 EV를 비롯한 전기차 대표 모델을 전시하고 관련 제휴 마케팅을 진행한다.

또 이마트가 올해 48개 지점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인 초급속 전기차 충전소인 '일렉트로 하이퍼 차져 스테이션'(Electro Hyper Charger Station)에 기아차 전기차 전용 충전기를 설치해 우선 예약, 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내비게이션을 통해 해당 충전소 위치와 현황을 상세히 안내하고 충전요금 일부를 적립해 재사용할 수 있게 하는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이밖에 기아차와 이마트는 향후 충전 거점을 전국의 이마트 및 일렉트로마트 지점 전역으로 확대하는 등 지속적인 충전 인프라 확충에 나서기로 했다.

3월 출시 예정인 기아 전기차 쏘울 부스터 EV(사진= 기아차 제공)

이마트가 현재 전국 13개 지점, 올해 48개 지점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인 ‘일렉트로 하이퍼 차져 스테이션’에 기아차 전기차 전용 충전기를 설치해 우선예약, 결제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아차와 이마트는 앞으로 충전 거점을 전국에 있는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 지점 전역으로 확대하는 등 충전 인프라 확충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전국에 158개 지점을 운영 중인 국내 최대 할인점 이마트의 네트워크를 활용함으로써 전기차 고객의 충전 편의를 크게 향상하고 전기차 보급 확대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