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벤처부-창업진흥원-서울창조경제센터와 함께 ‘프로덕트 101 챌린지’ 진행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성장 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 11곳이 판로 확대 기회를 얻게 됐다.

지난 19일 오후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프로덕트 101 챌린지 어워드&넥스트’에서 참석자들이 '프로덕트 101 챌린지 2019'의 성공을 기원하는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창업진흥원 김광현 원장,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한정수 센터장, 시앤컴퍼니 이승현 대표, CJ주식회사 이승화 상무) (사진= CJ그룹 제공)
지난 19일 오후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프로덕트 101 챌린지 어워드&넥스트’에서 참석자들이 '프로덕트 101 챌린지 2019'의 성공을 기원하는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창업진흥원 김광현 원장,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한정수 센터장, 시앤컴퍼니 이승현 대표, CJ주식회사 이승화 상무) (사진= CJ그룹 제공)

CJ그룹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6개월간 창업·중소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프로덕트 101 챌린지’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참여한 101개 중소기업 중 사업역량 강화 교육과 연합 품평회를 거쳐 54개 기업이 추려졌다. 이들 기업에는 국내외 판로지원 및 해외진출 기회가 제공됐다. 이어 매출 등 사업성과, 고객 반응, 투자유치 실적 및 향후 성장가능성 평가 후 최종 11개 기업이 꼽혔다.

지난 19일 오후 CJ그룹은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프로덕트 101 챌린지 어워드&넥스트’행사를 열고 11개사를 시상했다. 선정된 기업들은 올해 상반기 상품 특성에 맞는 CJ ENM 방송 PPL을 지원받거나 올리브영 입점 기회가 주어진다.

선정 기업 중 △화이트코튼, 미로(이상 리빙), 블루커뮤니케이션(지식서비스), 닥터비오비(키즈) 등 4곳이 매출 성과 우수기업에 해당하는 ‘베스트성과상’을, △스포메틱스(뷰티), 에덴룩스, 바른, 모니(이상 리빙) 등 4곳이 글로벌 및 투자유치 우수기업에 해당하는 ‘미래가치상’을, △시앤컴퍼니(뷰티), 딥센트랩스(리빙), 삼공일(푸드) 등 3곳은 기업가 정신 우수기업 ‘앙트레프레너상’을 수상했다.

CJ그룹에 따르면 11개 기업 매출은 전년 대비 평균 105% 상승했다. 해외 수출 실적은 15억 원, 투자유치금액은 약 37억 원이나 된다.

미래가치상을 수상한 스포메틱스 정봉규 대표는 “제품에 대한 자신감은 있었지만 이를 판매할 유통망과 홍보·마케팅 수단이 부족했는데 프로덕트 101 챌린지를 통해 해외 수출계약까지 체결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CJ주식회사 이재훈상생혁신팀장은 “CJ그룹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유통망 및 미디어커머스 역량이 작은 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만나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오픈 이노베이션 모델을 구축했다”고 평가하며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 사례로 자리 잡겠다고 밝혔다.

한편 CJ그룹은 4월 ‘2019 프로덕드 101 챌린지’ 참가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CJ ENM 오쇼핑부문의 오프라인 매장인 ‘스타일온에어’에 테스트 입점을 추진하며 판로 지원 채널을 확대하고 CJ ENM의 다이아TV, 다다스튜디오 등과 연계해 종합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중간평가 기능인 ‘CJ 유통 연합 품평회’는 ‘셀렉션 데이’로 바꿔, 소비자 목소리를 듣는 자리가 된다. 작은 기업과 소비자 간 접점 확대를 위해 유통·마케팅 강연회과 MCN 크리에이터들의 토크콘서트 등 부대행사도 열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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