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IB투자, 크레비스 파트너스와 협약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아주IB투자(대표이사 김지원), 크레비스 파트너스(대표이사 김재현)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혁신스타트업 육성투자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15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사에서 남영수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왼쪽 두 번째)와 아주IB투자 김지원대표(왼쪽 첫 번째), 크레비스파트너스 김재현 대표(왼쪽 세 번째)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NH농협은행 제공)

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NH디지털 Challenge+’를 도입하고 혁신 스타트업 전용투자자금 ‘NH-아주 디지털혁신 펀드’를 조성해 혁신 기업을 발굴, 육성, 투자할 계획이다.

‘NH디지털 Challenge+’는 스타트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 및 경영컨설팅을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전문 프로그램이다. 지난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혁신 스타트업 1기를 모집하고 있다.

약 200억 규모로 조성되는 ‘NH-아주 디지털혁신 펀드’는 스타트업 생애주기별 성장을 위한 지분투자 및 투자 멘토링을 통해 적기에 필요한 자금을 투자 연계할 예정이다. ‘NH디지털 Challenge+’ 참여기업과 NH핀테크 혁신센터 입주기업을 우선 지원한다.
 
남영수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혁신 스타트업과 상생, 시너지를 발휘하여 디지털 분야 신사업 발굴과 은행 내부혁신이라는 두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