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방한신발·의류·식품·전자기기 등 다양해

[우먼컨슈머= 전진경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이 다가왔다. 이 시기에는 너도 나도 ‘설 선물’은 뭘 골라야 하나 깊은 고민에 빠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주는 재미부터 먹는 재미, 입는 재미까지 선사할 수 있는 실용적인 설 선물, 어떤게 있을까.

건강 위한 실용적 선물로 ‘입는 재미’ 

남녀노소 모두에게 중요한 건강, 이번 설에는 실용적인 기능성 재킷으로 가족건강을 챙겨보자. 옷 한 벌을 통해 가족관계도 한층 훈훈해질 수 있다.

(왼쪽부터)네파 ‘세리오 윈드스타퍼 다운자켓’, 블랙야크 ‘BN엣지다운자켓’, K2 ‘고스트’, 코오롱 스포츠 ‘SOX V 2’, 금강제화 ‘MAX1823FO31’(사진=레드페이스 제공)
(왼쪽부터)네파 ‘세리오 윈드스타퍼 다운자켓’, 블랙야크 ‘BN엣지다운자켓’, K2 ‘고스트’, 코오롱 스포츠 ‘SOX V 2’, 금강제화 ‘MAX1823FO31’(사진=레드페이스 제공)

네파 ‘세리오 윈드스타퍼 다운자켓’은 방풍·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 윈드스타퍼 소재로 외부의 칼바람을 막아주고, 내부 습기를 빠르게 배출해 체온유지에 도움을 주고, 투습 기능으로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블랙야크의 ‘BN엣지다운자켓’은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로 눈,비 등 다양한 외부 환경에도 항상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K2의 ‘고스트’ 제품은 고어텍스 소재로 일상생활이나 아웃도어 활동 중 땀과 습기는 빠르게 배출하고 체온 손실을 방지한다. 완벽한 방수 기능으로 눈, 비 걱정 없이 활동할 수 있다.

따뜻한 재킷과 함께 발을 편안하게 보호하는 기능성 신발도 함께 선물한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금강제화의 ‘랜드로바 MAX1823FO31’ 제품은 고어텍스 서라운드® 풋웨어 기술로 완벽한 방수 기능과 360도 전방향 투습 기능을 제공한다. 외부의 수분은 차단하고 땀은 빠르게 배출해줘 하루종일 쾌적한 착용이 가능하다.

코오롱 스포츠의 ‘SOX V 2’ 제품은 고어텍스 서라운드® 풋웨어 기술로 도심 러닝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잇다.

레드페이스, 지유, 폴햄, 유니클로도 설맞이 아웃도어 상품전과 각종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혀주고 있다.

(사진=레드페이스 제공)
의류업계의 설맞이 제품 홍보 팝업창 캡쳐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설맞이 아웃도어 상품전’을 진행한다. 아웃도어재킷, 경량패딩, 롱패딩, 방한팬츠 등 겨울신상품 의류를 최대 50%, 방한용품·신발 최대 20~50% 할인한다. 겨울 시즌 히트상품인 경량패딩 ‘매트라이트 웜구스재킷’과 롱패딩 ‘콘트라 튜브테크 구스 벤치롱재킷’ 등 인기상품을 실속 있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패딩 외에도 ‘콘트라 슈퍼패브릭 미드 등산화’와 ‘드라이쿨 기프트 4종 양말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지유(GU)는 내달 7일까지 GU 잠실 롯데월드몰점과 온라인스토어에서 'GU 럭키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1탄(1월 25일~31일)과 2탄(2월 1일~7일)으로 나눠 진행되며 내달1일부터 6일간 GU 잠실 롯데월드몰점에서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쿠폰 뽑기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캐주얼 브랜드 ‘폴햄’은 설빔추천 ‘폴리데이’ 설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월 10일까지 신상품을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행사상품은 프리미엄 천연 소재의 스웨터부터 순면의 옥스포드 셔츠, 스마트 룩의 정석을 보여주는 포플린 셔츠 등이 있다. 데일리 아이템인 치노 팬츠와 착용감이 우수한 슬랙스도 준비돼있다. 프로모션은 온, 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는 2월 7일까지 ‘설날 해피 위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보온성이 좋고 단정한 명절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는 남성·여성용 니트, 세련되고 편안한 남성용 릴랙스 팬츠와 여성용 앵글팬츠 등이 2~3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


'먹는 재미'로 배부른 설 선물 준비 

(왼쪽부터) ‘선진팜 설 명절선물세트’, ‘정관장 다보록 선물세트’ (사진=레드페이스 제공)
(왼쪽부터) ‘선진팜 설 명절선물세트’, ‘정관장 다보록 선물세트’

오랜만에 만난 친척 어른들과 담소를 나누며 양 손 두둑하게 챙겨간 선물로 풍족한 설날을 즐겨보자.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은 ‘선진 명장 세트’, 정통 소시지 제조 공정을 이용한 ‘선진 공방 수제햄 세트’ 등 프리미엄 육가공 세트 등을 선보였다.

KGC인삼공사의 선물세트 브랜드 ‘다보록’은 총 23종으로 출시돼 소비자 선택폭을 넓혔다. ‘홍삼정 리미티드’, ‘홍삼정 에브리타임’, ‘천녹톤’ 등 정관장의 인기 품목들로 구성돼 있다.

(사진=신송식품 제공)
(사진=신송식품 제공)

신송식품의 ‘신송 선물세트’는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3~6만원대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총 14가지 선물세트 중 1인가구의 증가 및 HMR(가정간편식) 트렌드에 맞춰 준비된 ‘즉석국’과 ‘컵밥’ 선물세트는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제품으로 눈에 띈다. 

오고 가는 선물로 ‘주는 재미’

실용적 선물은 주는 재미를 더해준다. 최근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은 어떨까.

애플의 ‘에어팟’은 1회 충전 시 최대 5시간까지 사용가능하고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면 최대 24시간까지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