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론칭 10주년..."질 높은 소비자 만족도 위해 지속 투자" 밝혀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올해 한국 론칭 10주년을 맞은 호텔스닷컴이 29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호텔 예약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3년 연속 수상이다.

호텔스닷컴이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사진= 호텔스닷컴 제공)
호텔스닷컴이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사진= 호텔스닷컴 제공)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산업경제 발전과 국가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미래부와 산업통상부가 후원한다.

△기업 비전 및 문화 △브랜드 관리 △소비자 리서치 등을 기준으로 각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사랑과 가치를 인정받은 기업의 상품, 브랜드를 선정한다.

지난해 호텔스닷컴은 신규 TVC 론칭을 비롯해 TV 예능 프로그램 짠내투어를 제작, 지원했다.
또 SNS 및 유튜브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캠페인, 롯데시네마, 신한카드 등 타 브랜드와 마케팅을 협업하는 등 여러 활동을 펼치면서 국내 소비자들과 접점을 넓혀왔다.

호텔가격지수(The Hotels Price Index), 여행자 모바일 사용 트렌드 분석(The Mobile Travel Tracker) 등 여행산업에 기여하는 인사이트가 담긴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발표했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김상범 대표이사는 “호텔스닷컴이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호텔 예약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특히 2018년의 경우 호텔스닷컴이 한국 론칭 10주년을 맞는 해였기에 이번 수상이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한국에서는 여행의 일상화 추세와 더불어 여행 경험 공유 자체가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는 일종의 문화로 자리잡았다”며 “검색부터 예약까지 여행 프로세스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한국 시장에서 얻은 데이터와 경험을 토대 삼아 보다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위한 기술 향상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텔스닷컴은 글로벌 체인 호텔부터 리조트, 민박 등 다양한 유형의 숙박 서비를 제공하는 온라인 숙박 예약 전문 플랫폼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